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서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단 ‘달달한 막걸리 축제’ 개최

연서시장 ‘달달한 막걸리 축제’에서 100년 주조의 전통과 만나다

  • 기사입력 2023.08.07 16:52
  • 기자명 워크타임즈

 

연서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단은 주민과 방문객들을 위한 ‘연서시장 달달한 막걸리 축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7월 28일부터 10월 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연서시장에서 열린다.

달달한 막걸리 축제에서는 다양한 이벤트, 활동을 만날 수 있다.

연서시장에서의 구매 인증이나 주변 관광지를 돌며 스탬프 투어 미션에 도전하면 막걸리 안주 세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축제의 즐거운 순간을 소셜 미디어(SNS)에 공유하는 포토 인증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발효공방 1991의 ‘은하수 막걸리’ 시음 행사도 동시 진행되고 있다. 발효공방 1991은 100년 영양 양조장의 전통과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프리미엄 전통주를 생산하는 브랜드다. 오래된 영양 양조장을 살아 있는 막걸리 박물관으로 보존하고자 노력하며, 전통 발효 기술을 접목해 프리미엄 장류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축제에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기부행사 참여자들에게는 은하수 막걸리 한 병이 제공되며, 이를 통해 지역 사회와 상생 및 소통을 증진할 예정이다.

연서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사업단 김진철 단장은 “이번 달달한 막걸리 축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문화 관광 요소를 강화하고,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의 즐거운 시간을 위해 준비했다”며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들이 운영되고 있으니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변 관광지를 대중교통으로 찾는 방문객들을 시작으로 지역 관광지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약 8만명 이상의 유동 인구를 유입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인 연서시장 달달한 막걸리 축제는 지역 문화·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 많은 정보와 상세한 일정은 연서시장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