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소캠퍼스, 챗GPT 실전 활용법 강의 펀딩 오픈… 내 미래를 바꾸는 마법 도구

챗GPT로 창의적인 콘텐츠 생성… 대체 불가 인재로 거듭나는 과정

  • 기사입력 2023.08.07 16:41
  • 기자명 워크타임즈

 

머니매그넷이 운영하는 실무 전문 IT 교육 기관 마소캠퍼스가 ‘내 미래가 확 달라지는 마법 도구, Chat GPT 실전 활용법’ 펀딩을 와디즈에서 1일 오픈했다. 앞선 펀딩에서 총 모금액 5000%를 달성한 시리즈의 신규 강좌로, 생성형 인공지능(AI) 실무 활용 전문가로 거듭나는 방법을 충실한 실습 위주로 제시한다.

마소캠퍼스 인공지능 시리즈 세 번째인 이번 강의는 지난 겨울 챗GPT가 최초 공개된 시기부터 마소캠퍼스 콘텐츠랩이 연구해 온 생성 AI 활용법을 녹여낸 생생한 실무자 친화 강의다. 인기리에 공개된 이전 강의들을 통해 대기업을 포함한 각종 기업과 민간, 정부 기관 등에서 현장 강의로 러브콜을 받으며 보고 들은 실무 현장의 요구가 반영돼 누구나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챗 GPT에서 정확도 높은 결과를 얻기 위해 생성 AI에 맞는 명령을 하는 역량을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라고 한다. 이 강의에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시작해 실제 업무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답변을 얻어내는 과정까지 살펴본다. 얻은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전략, 마케팅, 데이터 분석 등의 분야와 정부 기관, 일반 고객, 기업 고객 등의 대상에 맞춘 실습까지 진행한다. 함께 제공되는 ‘챗GPT 고급 비법서’에는 각자 필요에 맞게 바꿔 쓸 수 있는 100개 이상의 프롬프트 예시를 제공한다.

강의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구체적인 역량으로는 △파워 프롬프트 기법 △지시 프롬프트 △맥락 프롬프트 △출력 형태 지정 △도메인 프롬프트 △세션 △입력 지시 기호 △매개 변수 지정 △프롬프트 템플릿 △프롬프트 공식과 페르소나 등이 있다. 이런 역량을 각 수강생의 산업 분야에 맞게 활용하고, 여러 방법론과 지식 모델을 통해 전문가 수준의 답변을 요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 미래가 확 달라지는 마법 도구, Chat GPT 실전 활용법 펀딩은 8월 15일까지 와디즈에서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마소캠퍼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신청 언론사에 1개월 무료 체험권 3매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 1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