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빅데이터 플랫폼 'NH빅스퀘어 2.0' 고도화
NH농협은행, 빅데이터 플랫폼 'NH빅스퀘어 2.0' 고도화
  • 이한별 기자
  • 승인 2019.07.10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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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은 지난 9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점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NH빅스퀘어(BigSquare) 2.0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NH빅스퀘어는 농협은행 내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가 모여 있는 장소라는 의미다. 기존에 활용이 어려웠던 비정형·대용량 데이터를 저장 및 분석하고 머신러닝 및 시각화 분석까지 가능한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농협은행은 △빅데이터를 시각화한 ‘빅스퀘어 Vision’구축 △디지털 고객 경로 분석 및 디지털 성향 지수 개발 △플랫폼 환경개선 △오픈뱅킹에 대비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구체화 등의 4가지 추진과제 고도화를 완료했다.

고객들의 금융 경험단계별 이동경로를 분석해 상품 니즈 발생·인지·탐색·가입까지 고객경로 단계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할 수 있는 초개인화 마케팅의 기반을 마련했다. 디지털 고객 타겟 마케팅 모형을 개발하여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프로세스도 구축했다.

향후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사업은 디지털화, 초개인화, 자동화를 목표로 은행 전 직원으로의 빅데이터 활성화와 농협은행 고유의 빅데이터 사업의 차별화와 경쟁력 강화를 통해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남영수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빅데이터의 시각화와 자동화를 통해 은행 모든 직원들이 쉽게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빅데이터 사업을 은행 전 부문으로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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