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후속 신제품 출시
소니코리아,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후속 신제품 출시
  • 정예린 기자
  • 승인 2019.06.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S-XB32 이미지컷. [사진=소니코리아 제공]
SRS-XB32 이미지컷. [사진=소니코리아 제공]

소니코리아가 XB 시리즈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2와 SRS-XB22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루투스 스피커 SRS-XB32와 SRS-XB22는 지난해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SRS-XB31과 SRS-XB21의 후속 제품으로, 디자인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개선하고 라이팅을 강화하는 등 디자인 및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IP6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지원으로 먼지, 물 그리고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미 국방성 밀리터리 스탠더드 테스트(MIL-STD-810G)를 통과한 내구성을 자랑해 생활 충격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완성도 높은 고품질 사운드를 재현하기 위한 고성능 스피커 유닛과 최신 오디오 기술이 적용됐다. 전후면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로 깊은 저음을 구현하고, 견고하면서 가벼운 운모 강화 셀룰러(MRC, Mica Reinforced Cellular) 진동판을 탑재해 강력한 베이스 음악도 음질 저하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

소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이 적용된 ‘라이브 사운드(Live Sound)’ 모드로 재생할 경우 일반 재생 시보다 더 넓은 각도의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제품을 손바닥으로 두드리면 세 가지 종류의 음향효과가 더해지는 ‘파티 부스터(Party Booster)’ 기능으로 파티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무선 파티 체인(Wireless Party Chain)’ 모드로 최대 100대의 스피커를 연동할 수 있으며, ‘스피커 애드(Speaker Add)’ 기능으로 스피커 2대를 연결해 생생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편리한 기능도 탑재되었다. 블루투스 4.2를 통해 NFC 및 블루투스로 다양한 디바이스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여러 대의 디바이스를 저장하는 멀티 페어링과 내장 마이크를 통해 스마트폰 음성 통화를 지원하는 등 활용도 높은 기능을 갖췄다.

SRS-XB32는 두 개의 48mm 풀 레인지 스피커를 탑재해 풍부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동시에 플래시 라이트와 라인 조명이 비트에 따라 감각적인 색을 자아내며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특히, SRS-XB32에 새롭게 지원되는 모바일 앱 ‘피에스타블(Fiestable)’을 활용할 경우 음악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고 조명 패턴과 사운드 모드를 제어할 수 있다.

완충 시 최대 24시간 연속으로 재생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제품 후면에 위치한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다. 블랙, 블루, 레드, 그레이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9만9000원이다.

SRS-XB22는 약 540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성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42mm 풀 레인지 스피커가 두개 탑재돼 크기를 압도하는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또한, 모바일 앱 소니 뮤직센터를 통해 라이팅 모드와 파티 부스터를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 취향에 알맞은 파티를 만끽할 수 있다.

완충 시 최대 12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SRS-XB22는 블랙, 블루, 레드, 그레이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2만9000원이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SRS-XB32와 SRS-XB22는 IP67 등급의 방진 및 방수 지원뿐만 아니라, 한층 강화된 내구성으로 실생활 속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어떤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라이브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다가오는 여름, 가슴 깊은 곳까지 울림을 전하는 SRS-XB32와 SRS-XB22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언제 어디서나 파티 분위기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제품 SRS-XB32와 SRS-XB22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