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노 히로시 소니 그룹 사장, 중앙대학교 방문
가와노 히로시 소니 그룹 사장, 중앙대학교 방문
  • 정예린 기자
  • 승인 2019.05.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와노 히로시(Kawano Hiroshi) 소니 프로페셔널 프로덕트 및 솔루션 그룹 사장이 지난 10일 중앙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진=소니코리아 제공]
가와노 히로시(Kawano Hiroshi) 소니 프로페셔널 프로덕트 및 솔루션 그룹 사장이 지난 10일 중앙대학교를 방문했다. [사진=소니코리아 제공]

소니코리아는 가와노 히로시(Kawano Hiroshi) 소니 이미징 프로덕트 및 솔루션의 프로페셔널 프로덕트 및 솔루션 그룹 사장이 최근 다빈치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중앙대학교를 지난 10일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가와노 히로시 사장은 소니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의 주력 사업인 방송 장비 이외에도 한국의 교육, 공공기관, 기업 등 다양한 B2B 시장의 가능성을 보고 한국을 방문했다. 특히 국내 대학 최초로 소니 AV 장비 및 비전 익스체인지(Vision Exchange) 를 활용해 MOOC 스튜디오 및 다빈치 클래스룸을 구축한 중앙대학교와의 MOU 사례는 대표적인 혁신 사례로서 이번 방한 일정 중 주요 일정으로 특별 방문하게 됐다.

가와노 히로시 사장은 김창수 중앙대학교 총장과 함께 중앙대학교의 교육 선진화 방안과 양 기관 간의 다양한 산학 협력 방안을 주제로 긴밀하게 논의했으며, 중앙대학교 MOOC 스튜디오와 다빈치 클래스룸을 견학했다.

김창수 총장은 “중앙대학교는 학생 성공을 지원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빈치 형 학습 모델을 구축하여 학생들을 다빈치 인재로 성장시키고자 많은 노력을 기하고 있다"며 "가와노 히로시 사장과의 이번 만남을 통해 외국기업과의 다양한 산학 협력 활동 등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한 뜻을 모을 수 있었으며, 매우 뜻 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가와노 히로시 사장은 “소니는 글로벌 교육 트렌드에 부합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다빈치 창의 인재 육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소니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산학협력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송, 교육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업계의 국내 유수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